캠핑 스타일로도 캠핑의 종류는 달라진다.
캠핑을 분류하는 일은 가지각색이다. 이전 글에선 동행자로 구분이 되었다면 캠핑 스타일로 구분되는 것을 알아보자.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기만족을 하며 캠핑을 즐기는 것이다. 그 뒤에 따라오는 육체적 노동과 힘듦은 본인의 몫. 캠핑 스타일에 따른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캠핑 스타일은 무엇?
여기서 이야기하는 캠핑 스타일이란, 최종적으로 장비를 이야기한다. 많은 장비를 가지고 다니는 캠퍼, 소규모 장비를 각지고 다니는 캠퍼, 감성만을 위한 캠퍼 등등. 초보 캠퍼라면 본인에 맞는 스타일을 결정하여 캠핑 준비에 이중 구매는 없도록 하자.
캠핑계의 엄청난 짐꾼.
엄청 많은 짐을 가지고 캠핑을 다니는 캠퍼.
캠핑 관련 글을 보다 보면 차량 한가득 짐을 꾹꾹 눌러 싣고 출발하는 캠퍼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해비 캠퍼이다.
해비 캠퍼들은 이야기한다. 언제 필요하더라도 필요할 것이고, 캠핑 가면 다 쓰게 되어있다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엄청난 짐을 보게 된다면 힘이 쭉 빠진다. 캠핑장에서 세팅을 끝마친 해비 캠퍼들은 가지런히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를 보며 흡족해한다. 이것이 낙이라 생각하는 캠퍼이다. 단체 캠핑이나 접대 캠핑에 적합하기도 하다.
캠핑 왜 무겁게 다니나요.
해비 캠퍼와 정반대의 캠퍼들도 있다. 경량 캠퍼이다. 가벼운 경량 장비들로 필요한 것만 준비하여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다.
보통은 백패킹 다니는 캠퍼들 이야기하였지만 캠핑장을 이용하는 캠퍼들도 일컫는다. 캠핑 짐이 거의 없다 생각이 들 정도로 작지만 사이트 구축을 하면 있을 건 다 있다. 텐트는 물론이고 테이블, 의자, 화로 등 경량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경량 캠퍼들은 보통 1인용 또는 2인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장비만 가지고 다닌다.
캠핑은 감성이지.
감성만을 고집하는 캠퍼를 감성 캠퍼라고 한다. 캠핑족이 많이 생겨나고 SNS 활용도가 매우 높아진 지금 너무나도 쉽게 볼 수 있다. SNS용 캠핑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 같은 장비임에도 색감, 스타일이 다르며 아기자기한 물품들도 다양하다.
하지만 감성캠핑용 캠핑 장비들은 관리가 쉽지 않다. 밝은 색상의 장비들이 많기에 자연속에 즐기는 캠핑의 경우 오염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가격대도 다른 일반 장비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저렴한 장비를 잘 찾아야 한다. 캠핑장을 둘러보면 꼭 한 명씩은 감성 캠퍼들이 있기 마련. 정말 이쁘고 화려하다. 인스타 감성이 샘솟는다.
캠핑은 실속을 챙겨야지.
실속형 캠퍼는 찾아보기 힘들다. 캠핑을 시작한 캠퍼라면 알겠지만 캠핑이라는 취미는 개미 지옥과도 같다. 불편함을 이겨내야 하기에 캠핑을 갈 때마다 늘 무언가가 아쉽고, 새로운 장비들은 늘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 이런 문화 속에 실속을 찾기란 어렵지만 실속형 캠퍼는 존재한다. 딱 필요한 장비만을 가지고 캠핑을 즐기는 캠퍼. 그러기에 캠핑 짐도 적당하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을 마치며
캠핑 스타일에 따라 구분을 해보았지만 캠핑족이 늘어가고 있는 지금 더욱이 다양한 스타일로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도 있다. 캠핑은 자기만족이다. 다른 캠퍼들과 비교하면 이것저것 이뻐 보이고 구매충동이 일어나지만 자기만족을 잘 지킨다면 이중 구매, 개미지옥에서 탈출할 수 있다. 자신 만의 스타일을 찾아 멋진 캠퍼가 되어보자.